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방탄소년단(BTS) '아이돌' M/V, 8억뷰 돌파!
    카테고리 없음 2020. 12. 3. 18:15
    728x90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아이돌'(IDOL) 뮤직비디오가 8억뷰를 돌파했습니다.

     



    33일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이 2018년 8월 발표한 리패키지 앨범 '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LOVE YOURSELF 結 Answer)'의 타이틀곡 '아이돌(IDOL)'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전날 오후 6시14분께 8억 건을 넘어섰다. 팝스타 니키 미나즈가 피처링에 참여한 버전의 뮤직비디오 조회수까지 합치면 9억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 중이라고 합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11억뷰를 돌파한 'DNA', 10억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Feat. Halsey), 앞서 8억뷰를 넘은 '페이크 러브(FAKE LOVE)'와 '마이크 드롭' 리믹스에 이어 통산 5번째 8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되었습니다.

    '아이돌'은 공개 직후 미국 빌보드 '핫 100' 11위,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 21위에 오르며 글로벌 인기를 증명했습니다.

    또 방탄소년단은 '아이돌' 뮤직비디오로 2018년 11월에 개최된 미국 음악 및 영화, TV 분야 시상식 '2018 E! 피플스 초이스 어워즈(People's Choice Awards)'에서 '올해의 뮤직비디오'(Music Video of 2018) 상을 수상했었습니다.

    '아이돌' 뮤직비디오는 열대 사바나 초원과 북청 사자놀이 등을 차용한 감각적인 영상과 화려한 색감의 그래픽이 특징이다. 사물놀이 및 탈춤이 어우러진 퍼포먼스와 "얼쑤 좋다", "지화자 좋다", "덩기덕 쿵더러러" 같은 추임새 등 한국적 요소를 가미를 하여 더욱 눈길을 끌었습니다.

    앞서 9월 방탄소년단은 미국 NBC 인기 프로그램 '더 투나잇 쇼 스타링 지미 팰런'을 통해 경복궁 근정전 앞마당에서 펼친 '아이돌' 무대를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출처  이미정기자 lmj0919@dt.co.kr

     

    정말 자랑스러운거 같습니다... 한국인이라는게 새삼 뿌듯해 지는군요.

    앞으로도 좋은 모습 기대합니다!

    728x90
Designed by Tistory.